나쁜꿈을 꾸는 이유

나쁜꿈을 꾸는 이유

모두 각기 다른 사람들이 매번 다른 꿈을 꾸게 됩니다. 가끔씩 악몽과 함께 나쁜꿈을 꾸게 되는데 이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꿈을 꾸는 동안 악몽(나쁜꿈)을 꾸게 된다면 우리는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 불안감은 잠에서 깨어났을때도 여전히 존재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나쁜 꿈을 꾸게 되었을 때는 그 꿈을 다시 꿈꾸고 싶지 않죠. 이 부분도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자주 악몽이 반복 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나쁜꿈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우리는 보통 어린 시절에 악몽을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통계를 봤을때 대체적으로 어린 나이에 모든 사람들이 하나 이상의 악몽을 꾼다고 하네요.

나쁜꿈은 스트레스의 결과로 볼 수 있는데 특정 공포와 불안감등을 자연 스럽게 해소하게 되는 과정중의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종류의 꿈인지가 중요 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보통 우리가 생활하며 지낼때 일어나는 모든 행동들과 감정, 사물등 자신의 마음과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죠. 우리가 자주 꾸는 꿈중에 이빨이 빠진다던가, 누군가가 돌아가시는 꿈을 꾸는 것은 아주 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꿈들은 우리에게 전혀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심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을 뿐이죠.

나쁜꿈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하루 일과동안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하루를 즐겁게 보낸다면 악몽을 자주 겪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